04월 04일 KBO 삼성라이온즈 한화이글스 스포츠무료중계

원태인(3.60)이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29일 두산 원정에서 5이닝 3안타 2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원태인은 빠른 복귀 치고는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작년 한화 상대로 홈에서 부진하고 원정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일단 시즌 초반이라는게 원태인에겐 유리하게 작용할수 있다. 네일 상대로 철저하게 묶여 있다가 9회초 정해영 상대로 터진 강민호의 2루타로 간신히 1점을 올렸다. 그러나 이어진 1사 1,2루에서 경기가 끝나버린게 아쉬운 부분. 홈과 원정의 경기력 차이가 상당히 큰 편인데 이번 시리즈는 홈이다. 살아날 것이다.
라이언 와이스(5.73)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29일 KIA와 홈 경기에서 5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와이스는 2발의 홈런도 있지만 역시 낮 경기에선 별볼일 없는 투수임을 증명해 보였다. 삼성을 상대하는건 한국 무대 처음인데 야간 경기에 극강으로 강한 투수이니만큼 그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 것이다. 나균안 상대로 2점. 그나마 그것도 나균안이 내려가니까 송재영을 흔들어서 얻은 점수였다. 즉, 그 외의 상황에선 점수를 올리지 못했는데 중심 타선이 전혀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하고 있다. 원정에서 살아나야 할텐데 그것도 쉽지 않아 보인다.
양 팀 모두 타격이 좋다는 말은 할수 없는 주중 시리즈를 보냈다. 그러나 삼성은 일단 홈으로 돌아왔다는 엄청난 어드밴티지가 있다. 홈 경기의 삼성 타선은 원정과는 완전히 다를 정도. 물론 야간 경기의 와이스임을 생각한다면 와이스가 있을땐 팽팽한 경기가 펼쳐지겠지만 내려가는 순간부터 지옥도가 펼쳐질 것이다. 홈 경기 후반에 강한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