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월 02일 NPB 한신 야쿠르트 스포츠무료중계

무라카미 쇼키(4승 1패 2.76)가 시즌 5승 도전에 나선다. 25일 요미우리와 홈 경기에서 8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무라카미는 히로시마전의 부진을 빠르게 벗어나는데 성공했다. 야쿠르트 상대로 금년 첫 등판인데 일단 홈이라는 점은 분명한 강점이다. 미우라 상대로 사토 테루아키의 솔로 홈런 포함 2점. 그런데 그 이후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리면서 결국 1점차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득점권에서 중심 타자들이 부진해버리면 답이 없는 상황. 오오야마 유스케의 부진이 오래가도 너무 오래간다.
요시무라 코지로(1승 1패 4.76)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25일 주니치 원정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요시무라는 아직까지 투구 내용의 기복이 있는 모습이 이어지는 중이다. 17일 한신 상대로 홈에서 5이닝 1실점의 투구를 과시했는데 작년 코시엔에서 5.2이닝 2실점 투구를 했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것 같다. 타이라 켄타로 공략에 실패하면서 결국 10이닝 무득점 완봉패를 당하고 말았다. 3회말의 찬스가 유일한 찬스일 정도로 전체적으로 타격이 가라앉은 모습. 금년은 홈에 비해 원정 타격이 조금 더 낫다는데 희망을 걸어야 할지도 모른다.
지금의 야쿠르트는 타격의 부진이 너무나 심각한 편이다. 홈에 비해 원정 타격이 좋다고는 하지만 홈 경기의 무라카미 공략은 매우 힘들듯. 물론 요시무라의 투구 자체도 나쁘지 않고 한신의 타격도 좋다고는 할수 없지만 전체적인 전력에서 한신이 우위에 있음을 부인할수 없다. 전력에서 앞선 한신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