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 MLB 콜로라도 마이애미 스포츠무료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9월 17일 MLB 콜로라도 마이애미 스포츠무료중계

☆올림픽☆관리자 0 3

선발 투수 분석

콜로라도 로키스 선발: 카일 프리랜드 (좌투) 4승 15패 평균자책점 4.97

카일 프리랜드 투수는 9월 11일 다저스 원정에서 5.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하며 원정에서의 강점이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홈 경기 투구가 상당히 좋은 편'이기에, 승부를 건다면 홈 강점에 기대를 걸어야 합니다. 마이애미 타선이 좌완 투수에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마이애미 말린스 선발: 유리 페레즈 (우투) 6승 5패 평균자책점 4.67

유리 페레즈 투수는 9월 11일 워싱턴과의 홈 경기에서 5.2이닝 3실점 투구를 보여주며 여전히 투구 내용 문제가 터지고 있습니다. 플라이볼 투수임을 고려할 때, 이번 쿠어스 필드 원정 경기에서는 '다시금 원정 문제가 터질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불안 요소입니다.


선발 투수 우위: 프리랜드 투수는 홈 강점을 활용하고 마이애미 타선의 좌완 약점을 공략할 수 있습니다. 반면 페레즈 투수는 투구 내용이 불안정한데다 플라이볼 투수에게 불리한 쿠어스 필드 원정 등판이라는 치명적인 약점을 안고 있습니다. 따라서 콜로라도 로키스 선발 마운드가 마이애미 말린스에 비해 명확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불펜 분석

콜로라도 로키스 불펜

월요일 경기(전날 경기로 추정)에서 5.2이닝 동안 2실점으로 버텼습니다. '패배할 때만 잘 던지는 것 같다'는 평가처럼 안정감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마이애미 말린스 불펜

월요일 경기에서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제 몫을 해낸 듯 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불펜 우위: 마이애미 불펜이 전날 무실점 투구로 더 안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콜로라도 불펜은 전반적인 불안감을 안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이애미 말린스 불펜이 콜로라도 로키스에 비해 명확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타선 분석

콜로라도 로키스 타선

월요일 경기에서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샌디에이고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6점을 올리며 '늦게나마 산 아래에서 타격이 살아났다'는 점은 다행입니다. 하지만 '홈으로 돌아가면 첫 경기에서 리셋 되는 경우가 많다는 징크스'를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입니다.


마이애미 말린스 타선

월요일 경기에서 몬테로 투수에게 막히면서 7안타 완봉패를 당하며 '좋았던 흐름이 급격하게 꺾여버린' 아쉬움이 큽니다. '장타 제로'라는 문제와 함께 이 흐름이 이어질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습니다. '마이애미 타선이 좌완에게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약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타선 우위: 콜로라도 타선은 홈 경기 리셋 징크스가 우려되지만, 전날 타격이 살아났고 홈 이점이 있습니다. 마이애미 타선은 흐름이 급격히 꺾였고 좌완 투수에 약점을 보입니다. 따라서 콜로라도 로키스 타선이 마이애미 말린스에 비해 미세하게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총평 및 최종 예측

콜로라도의 타선은 홈 경기 리셋 징크스가 있다는 문제가 있지만, 마이애미 타선이 좌완 투수에게 그다지 강하지 않다는 점을 고려하면 프리랜드 투수의 투구는 기대를 걸 여지가 많은 편입니다. 물론 리셋 징크스를 고려한다면 페레즈 투수 역시 이전보다는 나아진 투구를 기대할 수 있겠지만, 이곳은 '쿠어스 필드'라는 점이 그에게 매우 불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플라이볼 투수에게 쿠어스 필드는 재앙과도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선발 마운드에서 프리랜드 투수가 홈 강점을 바탕으로 페레즈 투수에게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이 펼쳐질 것이며, 이는 타격에서의 리셋 징크스를 극복하고 콜로라도가 경기를 이끄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불펜의 안정감은 마이애미가 더 높지만, 선발 투수의 이닝 소화와 경기 초반 리드에서 콜로라도가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선발 마운드의 명확한 우위를 바탕으로 콜로라도 로키스가 마이애미 말린스를 상대로 신승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