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2일 MLB 세인트루이스 밀워키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12410
09.21 23:03
타선 분석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타선
전날 패트릭 투수를 상대로 단 2득점에 그치며, 불펜 공략 실패가 패배로 이어졌습니다. 득점권에서의 급격한 집중력 하락이 이번 경기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의 타격이 다시금 가라앉기 시작했다"는 평가처럼 부진에 빠져 있습니다.
밀워키 브루어스 타선
전날 마이콜라스 투수와 로메로 투수를 공략하며 3점을 올렸지만, 아직까지는 최상의 모습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3점 중 2점이 2아웃 이후에 나왔다는 점은 '밀워키의 집중력이 후반으로 갈수록 살아날 것'이라는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타선 우세 평가: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다시 부진에 빠졌으며, 특히 득점권 집중력이 떨어져 있습니다. 밀워키 타선 역시 최상은 아니지만, 2아웃 이후 집중력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클러치 상황에서의 강점을 보였습니다. 따라서 밀워키 브루어스 타선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비해 미세하게 우위를 점합니다.
선발 투수 분석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선발: 매튜 리버라토레 (좌투) 7승 12패 평균자책점 4.30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매튜 리버라토레 투수(7승 12패 평균자책점 4.30)가 시즌 8승에 도전합니다. 9월 16일 신시내티와의 안방 경기에서 6이닝 3실점 투구를 보여주며 최근 징검다리 호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안방 경기의 리버라토레 투수라면 퀄리티스타트(QS)까지는 기대해볼 만합니다. 또한 "홈 경기 강점이 있다"는 점도 긍정적입니다.
밀워키 브루어스 선발: 에릭 페디 (벌크 투수)
밀워키 브루어스는 불펜 데이로 경기를 운영할 가능성이 높으며, 에릭 페디 투수가 벌크 투수로 등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페디 투수는 우완으로 우타자들에게 극도로 강한 투수입니다.)
선발 투수 대결 양상: 리버라토레 투수는 안방에서 강점을 가진 좌완 투수이며, 준수한 피칭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면 밀워키는 불펜 데이로 운영될 가능성이 높고, 벌크 투수인 에릭 페디가 우타자들에게 극도로 강하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우타자들에게 극도로 강한 페디 공략이 쉽지 않을듯"이라는 분석처럼 세인트루이스 타선에게는 어려운 상성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선발 투수 부문은 양 팀이 대등한 양상으로 예측됩니다.
불펜 분석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불펜
전날 5이닝을 2안타 1실점으로 막아냈지만, 그 1점이 결승점이 된 것은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밀워키 브루어스 불펜
전날 5.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내며 "불펜이 빠르게 살아나는 중"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불펜 우세 평가: 밀워키 불펜은 전날 무실점 투구로 좋은 모습을 보였고, 전반적인 컨디션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불펜은 준수한 모습을 보였지만 결승점을 내준 것이 아쉽습니다. 따라서 밀워키 브루어스 불펜이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 비해 미세하게 우위를 점합니다.
종합 분석 및 승리 예측
세인트루이스 타선은 다시 부진에 빠져 있으며, 현재의 타격감으로는 우타자들에게 극도로 강한 에릭 페디 투수를 공략하기 쉽지 않을 것입니다. 비록 리버라토레 투수가 안방에서 강점을 가진 좌완 투수이기에 밀워키 타선을 잘 막아낼 수는 있겠지만, 경기가 후반으로 갈수록 밀워키 타선의 집중력이 살아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불펜 싸움에서도 밀워키가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밀워키의 후반 집중력과 불펜의 안정감, 그리고 타선의 상성을 고려할 때 세인트루이스가 어려운 경기를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종 결론적으로, 후반 집중력과 불펜의 안정감, 그리고 타선의 상성에서 앞서는 밀워키 브루어스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상대로 신승을 가져갈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됩니다.


12월 5일 NBA 필라델피아 골든스테이트 스포츠중계
12월 5일 NBA 워싱턴 보스턴 스포츠중계
12월 5일 NBA 토론토 LA레이커스 스포츠중계
12월 5일 NBA 뉴올리언즈 미네소타 스포츠중계
12월 5일 NBA 브루클린 유타 스포츠중계
12월 5일 V리그 GS칼텍스 페저저축은행 스포츠중계
12월 5일 V리그 한국전력 OK저축은행 스포츠중계
12월 5일 WKBL 우리은행 하나은행 스포츠중계
12월 5일 KBL 서울삼성 수원KT 스포츠중계
12월 5일 KBL 고양소노 서울SK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