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일 NBA LA클리퍼스 유타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3
2시간전
이번 경기는 언터처블 모드의 에이스와 상승세를 탄 홈팀의 완승이 그려지는 매치업이다. LA클리퍼스는 현재 시즌 최다인 5연승을 질주하며 공수 밸런스가 완벽에 가깝다. 그 중심에는 최근 5경기 평균 37.8득점이라는 경이로운 득점력을 뽐내고 있는 카와이 레너드가 있다. 직전 새크라멘토전에서도 3쿼터까지만 뛰고도 33점을 몰아친 레너드의 현재 폼은 유타의 헐거운 웡 수비진이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을 넘어섰다. 반면 유타는 직전 보스턴전에서 키욘테 조지와 라우리 마카넨이 분전하며 득점력은 보여줬으나, 수비에서 상대의 직선 돌파를 전혀 제어하지 못하며 129점을 실점했다. 수비 조직력이 무너진 유타가 레너드와 제임스 하든이 이끄는 LA클리퍼스의 화력을 원정에서 막아내기는 불가능에 가까우며, 클리퍼스가 가비지 타임을 동반한 완승을 거둘 가능성이 매우 높다.
새크라멘토와의 홈 경기에서 131-90으로 41점 차 대승을 거두며 5연승을 달렸다. 카와이 레너드가 33득점을 기록하며 지난 디트로이트전 55득점의 기세를 이어갔고, 제임스 하든은 21득점으로 공격을 조율했다. 존 콜린스와 루키 야닉 코난 니더하우저가 각각 16득점을 보태며 주전 센터 이비카 주바치(발목)의 공백을 완벽히 메웠다. 가장 고무적인 부분은 수비 집중력이다. 직전 경기에서 상대를 18개의 턴오버로 몰아넣고 이를 28득점으로 연결하는 효율적인 농구를 선보였다. 전반에만 36점 차 리드를 잡을 정도로 초반부터 상대를 압살하는 에너지가 대단하다. 유타가 턴오버 관리에 약점을 보이는 팀인 만큼, 하든과 레너드가 앞선에서부터 압박을 가한다면 손쉬운 득점 찬스를 다수 만들어낼 것이다. 부상자 명단 : 보그단 보그다노비치, 이비카 주바치, 브래들리 빌(결장 확정)
보스턴과의 홈 경기에서 119-129로 패하며 2연승 행진이 중단됐다. 질병 이슈가 있던 키욘테 조지가 37득점을 폭발시키고, 유서프너키치가 시즌 최다인 26득점, 라우리 마카넨이 22득점을 올리며 화력전을 펼쳤으나 수비 불안을 극복하지 못했다. 문제는 자동문 수비다. 보스턴의 가드진에게 너무나 쉽게 돌파와 오픈 3점슛을 허용했다. 상대의 직선적인 드라이브인에 대한 대처가 전혀 되지 않는 상황에서, 돌파와 미드레인지 게임의 달인인 레너드와 하든 만난 것은 최악의 상성이다. 또한 승부처에서 나온 13개의 턴오버가 23실점으로 이어진 점도 뼈아프다. 주전 로테이션 멤버인 스비 미하일류크와 케빈 러브가 휴식차 결장했고, 루키 에이스 베일리가 엉덩이 부상으로 빠져 있어 벤치 뎁스 싸움에서도 클리퍼스에게 밀릴 수밖에 없다. 이번 경기에서는 너키치까지 빠져 골밑 수비에서도 어려움이 예상된다. 부상자 명단: 케빈 러브, 에이스 베일리, 유서프 너키치, 조지스 니앙,워커 케슬러(결장 확정), 라우리 마카넨, 키욘테 조지(출전 불투명)


1월 1일 KBL 고양소노 대구한국가스공사 스포츠중계
1월 1일 V리그 대한항공 삼성화재 스포츠중계
1월 1일 V리그 정관장 한국도로공사 스포츠중계
1월 1일 KBL 서울SK 안양정관장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댈러스 필라델피아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LA클리퍼스 유타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브루클린 휴스턴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새크라멘토 보스턴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디트로이트 마이애미 스포츠중계
12월 28일 NBA 휴스턴 클리블랜드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