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NBA 뉴올리언즈 포틀랜드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3
2시간전
최종 예측: 뉴올리언스의 5점차 정도 승리와 언더 유력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이번 경기는 연패 탈출을 위한 절박함과 에이스의 무게감에서 뉴올리언스가 앞선다.
뉴올리언스는 현재 5연패의 깊은 수렁에 빠져 있다.
직전 시카고전에서 주전들이 대거 빠진 상대팀을 상대로 134점을 내주며 수비가 붕괴되었지만, 공격에서는 자이언 윌리엄슨이 31득점으로 건재함을 과시했고 조던 풀이 벤치에서 26득점을 올리며 화력을 지원했다.
긍정적인 요인은 짧게 결장했던 호세 알바라도가 돌아온다는 점이다. 그의 복귀는 침체된 팀 분위기에 활력을 불어넣고, 수비 에너지 레벨을 끌어올릴 것이다.
반면 포틀랜드는 직전 오클라호마시티전에서 무려 25개의 턴오버를 범하며 29점 차 대패를 당했다.
경기 운영이 매우 불안정하며, 데니 아브디야와 세이돈 샤프가 분전하고 있으나 기복이 심하다.
자이언의 페인트존을 폭격을 막아낼 수비 조직력이 부족한 포틀랜드가 원정에서 뉴올리언스의 연패 탈출 제물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뉴올리언스
시카고와의 원정 경기에서 118-134로 완패하며 5연패를 기록했다.
자이언 윌리엄슨이 페인트존을 맹폭하며 31득점을 올렸고, 조던 풀이 26득점을 기록했으나 수비가 문제였다.
주포가 빠진 시카고에게 속공으로만 25점을 헌납하고, 4쿼터 승부처에서 무기력하게 무너졌다.
이번 경기는 홈에서 분위기를 바꿀 절호의 기회다.
자이언의 컨디션은 나쁘지 않으며, 포틀랜드의 골밑 수비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자이언이 다시 한번 인사이드를 지배할 수 있다.
여기에 2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마친 호세 알바라도의 복귀는 천군만마와 같다.
알바라도가 앞선에서부터 포틀랜드의 가드진을 강력하게 압박한다면, 턴오버가 많은 포틀랜드의 약점을 집요하게 파고들 수 있다.
부상자 명단: 허버트 존스, 디죤테 머레이(결장 확정), 사딕 베이, 데릭 헌(출전 불투명)
포틀랜드
오클라호마시티 원정에서 95-124로 대패했다.
시디 시소코가 19득점, 데니 아브디야가 17득점 7리바운드를 기록했으나 팀 전체적으로 턴오버를 24개나 쏟아내며 자멸했다.
전반까진 3점슛이 터지며 버텼으나, 후반 들어 상대 수비에 막혀 급격히 무너졌다.
가장 큰 문제는 볼 관리와 수비 조직력이다. 직전 경기에서 상대에게 턴오버로만 28점을 헌납했다.
뉴올리언스는 자이언을 필두로 림 어택이 강력한 팀인데, 턴오버 후 역습을 허용한다면 대량 실점을 피할 수 없다.
자이언의 리바운드를 감당할 수비수가 마땅치 않다는 점이 원정 경기를 더욱 힘들게 만들 것이다.
부상자 명단: 스콧 헨더슨, 매티스 타일러, 제라미 그랜트, 즈루 할러데이, 블레이크 웨슬리, 데이먼 릴라드(결장 확정)


1월 2일 NBA LA클리퍼스 유타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브루클린 휴스턴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댈러스 필라델피아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디트로이트 마이애미 스포츠중계
1월 2일 KBL 서울삼성 창원LG 스포츠중계
1월 2일 V리그 페퍼저축은행 기업은행 스포츠중계
1월 2일 NBA 새크라멘토 보스턴 스포츠중계
1월 2일 V리그 OK저축은행 우리카드 스포츠중계
1월 3일 NBA 인디애나 샌안토니오 스포츠중계
1월 3일 NBA 밀워키 샬럿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