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NBA 골든스테이트 오클라호마 스포츠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1월 3일 NBA 골든스테이트 오클라호마 스포츠중계

최종 예측: 오클라호마시티의 10점차 정도 승리와 오버 유력

오클라호마시티 썬더의 승리가 예상된다.

이번 매치업은 창과 방패의 대결이자, 리그 선두를 달리는 디펜딩 챔피언의 위용이 드러날 경기다.

오클라호마시티는 29승 5패로 리그를 지배하고 있으며, 직전 포틀랜드전에서 사이 길저스-알렉산더가 3쿼터만 뛰고도 30득점을 올리는 등 주전들의 체력을 비축하며 대승을 거뒀다.

반면 골든스테이트는 샬럿을 상대로 3점슛 24개를 터뜨리는 화력을 끝에 승리했으나, 페인트존에서 무려 56실점을 허용하며 골밑 수비의 약점을 노출했다.

리그 최고의 슬래셔인 SGA와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를 모두 공략할 수 있는 제일런 브라운, 그리고 골밑을 지배하는 척 홈그렌이 버티는 오클라호마시티가 골든스테이트의 활약을 페인트존을 팽팽하게 할 것이다.

골든스테이트의 외곽과 7번 벤수지, 챗 홈그렌(직전 경기 6블록)이 버티는 오클라호마시티의 짧은 수비를 뚫고 샬럿전 같은 고효율을 다시 보여주기는 어렵다.


골든스테이트

샬럿과의 원정 경기에서 132-125로 승리하며 최근 6경기 5승의 상승세를 이어갔다.

스테픈 커리가 26득점, 브랜드 포지엠스키와 지미 버틀러가 각각 19득점을 기록하며 화력을 뿜었다.

특히 팀 전체가 3점슛 49개 던져 24개를 성공시키는 폭발적인 양궁 농구를 선보였다.


하지만 수비 불안은 여전하다.

하위권 팀 샬럿에게 페인트존에서만 56점을 헌납했다.

오클라호마시티는 돌파에 능한 자원들이 즐비한 팀이다.

커리와 버틀러가 외곽에서 맞불을 놓더라도, 수비 리바운드 단속과 림 프로텍팅이 되지 않는다면 홈에서도 고전할 수밖에 없다.

수비의 책임과 그린의 결정력이 관건이 될 것이다.


부상자 명단: 드레이먼드 그린, 셰스 커리(결장 확정), 스테픈 커리, 디안서니 멜튼(출전 불투명), 알 호포드, 트레이스 잭슨-데이비스(출전 유력)


오클라호마시티

포틀랜드와의 홈 경기에서 124-95로 완승을 거두며 3연승을 질주했다.

에이스 사이 길저스-알렉산더는 105경기 연속 20득점 이상 기록을 이어가며 30득점을 폭발시켰고, 4쿼터를 통째로 쉬며 체력을 비축했다.

첵 홈그렌은 12득점 10리바운드에 시즌 최다인 6블록을 기록하며 골밑을 요새화했고, 벤치에서는 에어제이 미첼이 17득점(자유투 8/8)을 올리며 팀 힘의 강력함을 증명했다.


상대의 턴오버를 득점으로 연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직전 경기 턴오버 25개 유발, 28점).

골든스테이트가 턴오버가 잦은 팀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오클라호마시티의 강력한 압박 수비와 빠른 트랜지션 공격은 치명적인 무기가 될 것이다.


부상자 명단: 아이재아 하텐슈타인, 오스만디 이밍, 제일린 윌리엄스, 니콜라 토픽, 토마스 소바(결장 확정)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