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NBA LA레이커스 멤피스 스포츠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1월 3일 NBA LA레이커스 멤피스 스포츠중계

최종 예측: 멤피스의 승리와 오버 유력

멤피스 그리즐리스의 승리가 예상된다.

이번 매치업은 수비 붕괴라는 치명적인 약점을 노출한 홈팀 LA레이커스가 리그 최고인 골 이력 능력을 가진 자 모란트를 제어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LA레이커스는 최근 5경기에서 4패를 당하며 심각한 부진에 빠져 있다.

직전 디트로이트전에서 페인트존에서만 무려 74점을 실점하며 인사이드가 포화되었다.

디안드레 에이튼이 버티고 있음에도 상대의 돌파와 골밑 공략에 속수무책으로 당했는데, 이번 상대는 골밑 폭격기 자 모란트는 높이와 기동력을 겸비한 자렛 잭슨 주니어, 그리고 신성 세드릭 카워드가 버티는 멤피스다.

멤피스가 직전 필라델피아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패했지만, 모란트가 40점을 올리며 공략 감각을 조율했고 제공권 싸움에서도 경쟁력을 보여줬다.

수비 조직력이 와해된 LA레이커스가 모란트의 폭발적인 에너지를 감당하지 못하고 홈에서 연패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LA레이커스

디트로이트와의 홈 경기에서 106-128로 대패하며 르브론 제임스의 41번째 싸늘한 진자를 망쳤다.

루카 돈치치가 30득점 11어시스트로 분전하고 르브론 제임스가 17점을 보탰으나, 팀 수비가 완전히 무너졌다.

최근 5경기 중 4경기를 패배하며 시즌 초반의 기세가 꺾였고, 시즌 20승 11패를 기록 중이다.


가장 큰 문제는 자동문이 된 골밑 수비다.

디트로이트의 끊임없는 림 어택에 디안드레 에이튼과 프런트코트진이 전혀 힘을 쓰지 못했다.

상대에게 페인트존 74득점을 헌납했다는 것은 수비 시스템의 붕괴를 의미한다.

자 모란트라는 리그 최고의 슬래셔를 상대로 이러한 수비력을 보여준다면, 든치치와 르브론이 아무리 점수를 쌓아도 실점 쟁탈전에서 밀릴 수밖에 없다.


부상자 명단: 아두 씨에로, 게이브 빈센트, 루이 하지무라, 오스틴 리브스(결장 확정), 자레드 반더빌트(출전 불투명)


멤피스

필라델피아와의 홈 경기에서 연장 혈투 끝에 136-139로 분패했다.

비록 패배했지만 경기력은 인상적이었다. 에이스 자 모란트가 4쿼터에만 18점을 몰아치는 등 40득점을 폭발시켰고, 세드릭 카워드가 28득점 16리바운드(거리 아 하이)를 기록하며 골밑을 장악했다.

자렛 잭슨 주니어도 15득점 12리바운드로 더블-더블을 기록했다.


연장전 패배의 피로도는 변수지만, 공격력만큼은 확실하다.

특히 카워드와 자렛 잭슨 주니어가 버티는 높이는 레이커스의 골밑을 괴롭히기에 충분하다.

직전 경기 패배의 원인이었던 턴오버(11개)만 줄인다면, 수비가 풀어지지 않은 LA레이커스의 골밑을 집중 공략하여 원정에서 귀중한 승리를 챙길 수 있을 것이다.


부상자 명단: 빈스 윌리엄스 주니어, 브랜드 클라크, 존 콘차(결장 확정)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