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7일 NBA 뉴올리언즈 LA레이커스 스포츠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1월 7일 NBA 뉴올리언즈 LA레이커스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773

LA레이커스는 최근 멤피스와의 2연전을 모두 쓸어 담으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루카 돈치치와 르브론 제임스 콤비가 경기 운영과 득점을 완벽하게 분담하고 있으며, 이적생 디안드레 에이튼이 골밑에서 중심을 잡아주고 있다. 반면 뉴올리언스는 7연패를 당하는 동안 공수 밸런스가 완전히 무너졌다. 특히 직전 마이애미전에서 자이언 윌리엄슨이 후반전 무득점에 그치며 체력적인 문제를 드러냈고, 팀 턴오버가 24개나 쏟아질 정도로 조직력이 엉망이다. 돈치치와 르브론이라는 노련한 핸들러들이 버티는 레이커스가 턴오버를 남발하는 뉴올리언스를 상대로 손쉬운 득점 기회를 가져가며 연승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마이애미 원정에서 106-125로 대패하며 7연패의 늪에 빠졌다. 트레이 머피 3세가 부상에서 복귀해 27득점을 올렸고 제레미아 피어스가 21득점으로 분전했으나, 에이스 자이언 윌리엄슨이 전반 12득점 이후 후반전에 침묵하며 추격의 동력을 잃었다. 무엇보다 상대 압박 수비에 고전하며 24개의 턴오버를 범했고, 속공 실점만 31점을 내주는 등 수비 전환이 전혀 되지 않았다. 이번 경기에서도 턴오버 관리가 최대 관건이다. 레이커스는 돈치치와 르브론이 템포를 조절하다가도 상대 실수를 놓치지 않고 득점으로 연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자이언이 에이튼과 르브론 등이 버티는 레이커스의 높이를 상대로 후반까지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을지가 의문이다. 부상자 명단 : 사딕 베이, 디죤테 머레이(결장 확정), 허버트 존스(출전 불투명)



멤피스와의 홈 경기에서 120-114로 승리하며 기분 좋은 2연승을 달렸다. 루카 돈치치가 36득점 9리바운드 8어시스트로 트리플 더블급 활약을 펼쳤고, 르브론 제임스가 26득점 10어시스트로 경기를 지배했다. 멤피스 전에서 깜짝 활약한 제이크 라라비아(26득점)의 득점 지원도 쏠쏠했다. 3쿼터 막판 11점 차 열세를 뒤집는 뒷심을 보여주며 팀 케미스트리가 살아나고 있다. 루이 하치무라와 오스틴 리브스의 결장 공백이 있지만, 현재의 돈치치르브론-에이' 코어 라인업의 파괴력이라면 충분히 극복 가능하다. 뉴올리언스의 헐거운 외곽 수비를 돈치치가 공략하고, 자이언의 돌파를 에이튼이 골밑에서 저지한다면 원정에서도 무난하게 승리를 챙길 수 있을 것이다. 부상자 명단 : 루이 하치무라, 아두 씨에로, 오스틴 리브스(결장 확정), 게이브 빈센트(출전 불투명)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