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 NBA 디트로이트 시카고 스포츠무료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1월 8일 NBA 디트로이트 시카고 스포츠무료중계

☆올림픽☆관리자 0 615

최종 예측 : 디트로이트의 12점차 정도 승리와 언더 유력

디트로이트 피스톤스의 승리가 유력하다.

디트로이트는 최근 열린 백투백 일정을 모두 승리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특히 직전 뉴욕 닉스와의 경기에서는 31점 차(121-90) 대승을 거두며 기세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에이스 케이드 커닝햄이 29득점 13어시스트로 경기를 지배하고 있으며, 팀의 골밑 장악력(페인트존 득점 52-34 우위)도 훌륭하다.

반면 시카고는 보스턴전에서 전반전 33득점에 그치는 수모를 겪으며 완패했다.

팀의 핵심 플레이메이커 조쉬 기디와 스코어러 코비 화이트가 부상으로 결장 중이라 공격 작업을 풀어줄 선수가 전무하다.

루키 마타스 부젤리스가 분전하고 있지만, 상승세의 디트로이트를 원정에서 꺾기에는 역부족이다.


디트로이트

뉴욕 닉스와의 홈 경기에서 121-90으로 압승을 거두며 2연승에 성공했다.

지난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자신들을 탈락시켰던 팀을 상대로 완벽한 설욕전을 펼쳤다.

케이드 커닝햄이 29득점을 올리며 야전사령관으로서 공격을 진두지휘했고, 제이든 아이비(16득점)와 자본테 그린(17득점)의 에너지 또한 넘쳤다.

무엇보다 백투백 일정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후반전에 상대를 압도(3쿼터 초반 19-5 런)하는 체력과 집중력이 돋보였다.


이번 경기에서도 커닝햄의 리딩이 승리의 열쇠다.

시카고는 기디의 결장으로 앞선 수비와 볼 배급이 모두 헐겁다.

커닝햄이 시카고의 가드진을 피지컬로 누르며 골밑으로 파고들거나 킥아웃 패스를 뿌린다면, 디트로이트는 손쉽게 다득점 경기를 펼칠 수 있다.

기분 좋은 승리로 장식할 가능성이 크다.


부상자 명단 : 토비아스 해리스, 제일런 듀렌(결장 확정), 던컨 로빈슨, 케이드 커닝햄, 카리스 러버트(출전 유력)


시카고

보스턴 원정에서 101-115로 패하며 2연패에 빠졌다.

점수 차보다 심각한 것은 공격력 빈곤이다. 전반전에 단 33점을 넣는 데 그치며 구단 역대 최저 전반 득점 위기까지 몰렸다.

마타스 부젤리스가 26득점으로 팀 내 최다 득점을 올리며 고군분투했으나, 니콜라 부세비치 외에는 득점을 지원해 줄 선수가 부족했다.


조쉬 기디와 코비 화이트의 공백이 너무 크다.

공격을 조립할 핸들러가 없어 턴오버가 잦고 터프샷 빈도가 높다.

디트로이트의 탄탄해진 수비 조직력을 뚫어내기엔 창끝이 너무 무디다.


부상자 명단 : 제일런 스미스, 잭 콜린스, 조쉬 기디, 노아 에센게(결장 확정), 마타스 부젤리스, 코비 화이트(출전 불투명)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