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8일 NBA 골든스테이트 밀워키 스포츠무료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1월 8일 NBA 골든스테이트 밀워키 스포츠무료중계

☆올림픽☆관리자 0 13

최종 예측 : 밀워키의 승리와 언더 유력

밀워키 벅스의 승리가 조심스럽게 예상된다.

일반적인 홈 이점을 고려하면 골든스테이트의 우세를 점칠 수 있겠으나 밀워키의 승산이 더 높아 보인다.

골든스테이트는 직전 클리퍼스전에서 감독 퇴장, 에이스 파울 아웃, 1점 차 패배라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겪으며 심신이 지쳐 있다.

특히 수비의 핵 드레이먼드 그린이 갈비뼈 타박상을 입은 상태에서, 괴인 야니스 아데토쿤보를 막아내야 한다는 점이 치명적이다.

밀워키는 하루 더 휴식을 취했고 최근 7경기 5승으로 상승세다.

아데토쿤보가 그린이 온전히 나서지 못한 골든스테이트의 페인트존을 무자비하게 폭격할 가능성이 크다.


골든스테이트

클리퍼스 원정에서 102-103으로 1점 차 분패를 당했다.

스테픈 커리가 27점을 올렸지만 3점슛 난조(4/15)를 보이며 파울 아웃 당했고, 스티브 커 감독은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당했다.

지미 버틀러가 24득점으로 분전한 점은 위안거리지만, 팀 전체 3점 성공률 24%(10/41)에 그칠 정도로 외곽 감각이 무뎌져 있다.


가장 우려되는 점은 부상 이슈다.

드레이먼드 그린이 경기 도중 갈비뼈 부상을 당하고도 끝까지 뛰었으나, 통증이 남은 상태에서 밀워키의 피지컬을 감당하기 쉽지 않다.

그린의 기동력이 떨어진다면 아데토쿤보에게 자동문처럼 뚫릴 위험이 크며, 수비 시스템 붕괴로 이어질 수 있다.

홈 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분위기 반전을 노리겠지만, 체력과 부상 변수가 너무 크다.


부상자 명단 : 제일런 윌리엄스, 알렉스 카루소, 아이재아 하텐스타인, 오스마네 디엥, 니콜라 토픽, 토마스 소버(결장 확정)


밀워키

새크라멘토 원정에서 115-98로 완승을 거두며 최근 7경기 5승의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야니스 아데토쿤보가 37득점 11리바운드로 골밑을 지배했고, 31분만 뛰며 체력도 아꼈다.

케빈 포터 주니어가 25득점 10어시스트로 뒤를 받치며 원투펀치의 위력을 과시했다.


이번 경기는 매치업 우위가 확실하다.

골든스테이트는 전통적으로 사이즈가 좋은 빅맨에게 고전하는데, 아데토쿤보는 그중에서도 가장 막기 힘든 상대다.

더구나 상대 수비 핵심인 그린이 부상을 안고 있다.

밀워키가 외곽 욕심을 줄이고 아데토쿤보를 중심으로 집요하게 골밑을 공략한다면, 지친 골든스테이트를 상대로 원정 승리를 챙길 수 있을 것이다.


부상자 명단 : 타우린 프린스(결장 확정)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