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9일 NBA 미네소타 클리블랜드 스포츠무료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1월 9일 NBA 미네소타 클리블랜드 스포츠무료중계

☆올림픽☆관리자 0 621

최종 예측

미네소타 팀버울브스의 승리가 유력하다.

미네소타는 최근 3연승을 질주 중이다.

직전 경기에서 28점 차(122-94) 대승을 거두며 주전들의 체력을 안배했고, 발 부상 이슈가 있던 앤서니 에드워즈도 26득점으로 건재함을 과시했다.

반면 클리블랜드는 직전 인디애나전에서 리그 최하위 팀을 상대로 4쿼터 막판까지 고전하다가 다리우스 갈란드의 활약으로 간신히 이겼다.

에이스 도노반 미첼이 휴식 차원에서 결장했다가 이번 경기에 복귀할 것으로 보이지만, 팀 수비의 핵심 중 하나인 딘 웨이드가 무릎 부상을 당해 이탈했다는 점이 뼈아프다.

미네소타의 높이(고베어, 랜들)와 홈 이점이 클리블랜드의 원정 약세를 파고들 것이다.


미네소타

마이애미와의 홈 경기에서 122-94로 완승을 거뒀다.

앤서니 에드워즈가 발 통증에도 불구하고 26득점(3점슛 5개)을 터뜨렸고, 제이든 맥다니엘스(19득점)와 줄리어스 랜들(15득점 11리바운드), 루디 고베어(13득점 16리바운드)가 공수에서 완벽한 밸런스를 보여줬다.

3쿼터에 이미 승부를 결정지어 4쿼터 가비지 타임을 가질 정도로 경기 내용이 좋았다.


이번 경기의 승부처는 골밑과 벤치 생산력이다.

클리블랜드의 모블리-알렌 트윈타워가 강력하지만, 최근 폼이 절정인 고베어와 랜들이 충분히 대등하거나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벤치에서 나오는 나즈 리드와 단테 디빈첸조의 외곽 지원 사격이 터진다면, 딘 웨이드가 빠진 클리블랜드의 윙 수비 라인을 무너뜨리며 홈 연승을 이어갈 것이다.


부상자 명단: 테렌스 샤넌 주니어(결장 확정)


클리블랜드

인디애나 원정에서 120-116으로 힘겹게 승리했다.

미첼이 결장한 가운데 다리우스 갈란드가 4쿼터에만 14점을 몰아치며 총 29득점으로 팀을 구했다.

에반 모블리(20득점)와 자럿 알렌(19득점)이 골밑을 지켰으나, 리그 최약체 팀에게 116점이나 내준 수비 집중력은 아쉬웠다.


도노반 미첼의 복귀는 큰 힘이지만 원정 경기력 기복이 문제다.

이번 시즌 원정에서 승률이 홈보다 떨어지며, 직전 경기에서 부상당한 딘 웨이드의 공백으로 인해 에드워즈나 맥다니엘스를 막을 수비 옵션이 줄어들었다.

미첼과 갈란드가 공격에서 폭발하더라도, 미네소타의 견고한 수비벽과 높이를 원정에서 뚫어내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부상자 명단: 맥스 스트러스, 래리 낸스 주니어, 딘 웨이드(결장 확정)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