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3일 KBL 서울SK 원주DB 스포츠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1월 13일 KBL 서울SK 원주DB 스포츠중계

SK는 직전 경기였던 삼성과의 홈 경기에서 89-92로 패하며 2연승 행진이 중단됐다.

전반 위니와 안영준이 분전했지만 수비가 흔들리며 점점끝에 46-48로 뒤진채 끝나며 SK는 3쿼터에 들어서 안영준이 꾸준히 득점포를 가동했고 에디 다니엘의 수비에서 에너지 넘치는 플레이를 해주며 접전끝에 72-69로 역전한채 끝냈다.

4쿼터 초반 상대에게 잇달아 3점슛을 내주며 6점차로 역전을 당했다가 안영준의 6득점으로 동점을 만들었고 이후에도 위니와 안영준의 활약으로 접전 상황이 이어졌지만 경기막판 이관희에게 3점슛을 허용하고 칸테에게 자유투를 내주며 결국 패했다.

턴오버에서 3-12로 앞섰지만 리바운드에서 31-45, 3점슛에서 8-17로 뒤지며 패했다.

위니가 3점슛 3개포함 38득점 8리바운드, 안영준이 16득점 10리바운드를 기록하며 분전했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하며 패했다.


DB는 직전 경기였던 정관장과의 홈 경기에서 73-65로 승리하며 7연승 행진을 이어 나갔다.

전반부터 알바노의 경기운영을 중심으로 무스타파가 분전하며 주도권을 잡았고 정효근의 3점슛 2개가 터지며 43-27로 앞선채 끝낸 DB는 3쿼터 초반 연속 득점으로 20점차까지 벌어졌다가 추격흐름을 내주기도 했지만 강상재와 이용우의 3점슛으로 흐름을 끊으며 62-46으로 앞선채 끝냈다.

4쿼터 초반 추격흐름을 내주며 한차릿수 점수차로 쫓겼지만 무스타파의 연속 득점으로 흐름을 끊었고 이후에도 상대 추격흐름마다 무스타파의 득점으로 점수차를 유지하며 결국 승리했다.

3점슛에서 9-10, 리바운드에서 39-39, 턴오버에서 10-11로 비슷했지만 승리했다.

무스타파가 17득점 12리바운드, 강상재가 3점슛 3개포함 13득점 8리바운드를 기록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올시즌 세번의 맞대결에서는 홈팀이 모두 승리하며 2승1패로 DB가 우세를 점하고 있다.

이번 경기는 원정팀 DB의 승리를 추천한다.

DB는 최근 7연승의 가파른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알렉스의 기복은 보이고 있지만 무스타파가 힘을 보태고 있고 무엇보다 알바노의 경기력이 워낙 뛰어나다.

직접 득점이 조금 줄기는 했지만 팀 공격을 잘 조율하고 있는대 강상재, 정효근 등 포워드진이 힘을 내며 알바노가 직접 나서지 않아도 되는 상황이 나오고 있다.

특히 알바노는 승부처에서 최고의 해결사 역할도 해주고 있다.

반면 SK는 집중력이 다소 떨어지는 모습이다.

좋은 경기력을 보이기도 하지만 수비에서 미스가 많이 나오고 있다.

위니와 안영준을 중심으로 하는 공격은 여전히 위력적이지만 수비 집중력이 떨어져 있는 상황에서 알바노를 중심으로 하는 DB의 대처로 공격에 맞서기는 쉽지 않다.

SK의 공격력이 안정화되지 않으면 승부처에서 밀릴 가능성이 크며 위니가 페인트존 밖에서 공격을 풀어나가는 모습을 보이며 제공권 싸움에서도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고려해야 한다.

DB의 승리가 유력하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