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4일 NBA 골든스테이트 포틀랜드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3
2시간전
최종 예측 : 골든스테이트의 15점차 정도 승리와 오버 유력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승리가 유력하다.
포틀랜드는 직전 뉴옥전에서 5연승이 끊겼을 뿐 아니라, 최근 팀 상승세의 주역인 데미 아비디야가 허리 부상을 당해 결장이 확정됐다.
또한 제라미 그랜트 등 주전 포워드 라인의 줄부상으로 덥스가 얇아진 상태다.
반면 골든스테이트는 애틀랜타에게 일격을 당했지만, 스테픈 커리와 지미 버틀러 듀오의 득점력은 여전히 강력하다.
아비디야가 빠진 포틀랜드의 수비는 커리의 오프 더 볼 무브와 버틀러의 아이솔레이션을 감당하기 어렵다.
복귀한 즈루 홀리데이도 아직 정상 컨디션이 아니기에, 골든스테이트가 홈에서 무난하게 승리를 챙길 것이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애틀랜타와의 홈 경기에서 111-124로 패하며 2연승 행진이 중단됐다.
스테픈 커리가 31득점, 지미 버틀러가 30득점을 올리며 ‘쌍포’가 터졌지만, 수비에서 상대의 3점숏 폭격을 제어하지 못했다.
특히 벤치 싸움에서 밀린 점이 빠졌다.
이번 경기의 승리 포인트는 앞선 수비의 강도와 벤치 생산성 회복이다.
포틀랜드는 아비디야의 이탈로 볼 핸들링 부담이 가드진에게 쏠려 있다.
버틀러와 드레이먼드 그린이 포틀랜드의 핸들러들을 강하게 압박하여 턴오버를 유발한다면 손쉬운 득점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애틀랜타전에서 부진했던 버디 힐드나 즈루 홀리데이 등 벤치 자원들이, 수비 조직력이 흔들린 포틀랜드 센터진 우위를 상대로 화력을 지원한다면 승부는 일찌감치 갈릴 수 있다.
부상자 명단 : 셤커 커리(결장 확정)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
뉴욕 닉스와의 홈 경기에서 114-123으로 패하며 5연승을 마감했다.
데미 아비디야가 25득점으로 분전했으나 경기 막판 허리 부상으로 이탈했고, 복귀전을 치른 즈루 홀리데이는 16분 동안 8득점에 그치며 실전 감각이 부족함을 드러냈다.
가장 큰 악재는 공수 핵심 아비디야의 부재다.
아비디야는 최근 포틀랜드 상승세의 엔진이었다. 그의 결장은 득점만 아니라 리바운드와 수비에서의 구멍을 의미한다.
즈루 홀리데이가 돌아왔지만 출전 시간 제한이 예상되며, 셰이프 샤파가 공격을 주도해야 하는데 이들의 수비력으로는 커리와 버틀러를 제어하기 힘들다.
체이스 센터 원정의 부담감과 주축 선수의 부상 이탈로 인해, 연패의 늪에 빠질 가능성이 매우 높다.
부상자 명단 : 데미 아비디야, 크리스 머레이, 마티스 타이볼, 스콧 헨더슨, 블레이크 웨슬러, 데미언 릴라드(결장 확정), 제라미 그랜트(결장 유력)


1월 14일 NBA 밀워키 미네소타 스포츠중계
1월 14일 V리그 흥국생명 한국도로공사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마이애미 피닉스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휴스턴 시카고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뉴올리언즈 덴버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LA레이커스 애틀랜타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골든스테이트 포틀랜드 스포츠중계
1월 14일 KBL 안양정관장 대구한국가스공사 스포츠중…
1월 14일 NBA 오클라호마 샌안토니오 스포츠중계
1월 14일 KBL 수원KT 부산KCC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