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5일 NBA 필라델피아 클리블랜드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2
3시간전
필라델피아는 직전 토론토전에서 전반에만 80점을 쏟아붓는 무시무시한 화력을 뽐냈다. 휴식에서 돌아온 조엘 엠비드와 폴 조지, 그리고 절정의 폼을 보여준 타이리스 맥시의 삼각 편대는 현재 리그에서 가장 막기 힘든 조합임을 증명했다. 반면 클리블랜드는 직전 경기에서 55점 차 패배를 당했던 유타에게 홈에서 123점을 내주며 패배하는 망신을 당했다. 수비의 핵심인 재럿 알렌과 에반 모블리가 유타의 공격조차 제어하지 못했는데, 엠비드와 맥시가 버티는 필라델피아의 파상공세를 원정에서 막아내기는 쉽지 않다. 분위기가 최고조에 달한 필라델피아가 홈에서 클리블랜드를 맹폭하며 연승을 달릴 것이다.
토론토와의 원정 경기에서 115-102로 완승을 거뒀다. 전반에만 3점슛 13개를 포함해 80득점을 올리며 일찌감치 승부를 결정지었다. 타이리스 맥시가 33득점으로 공격을 주도했고, 복귀한 조엘 엠비드(27득점)와 폴 조지(15득점)가 건강한 모습으로 팀 중심을 잡았다. 최근 8경기 6승으로 팀 조직력이 궤도에 올랐다. 이번 경기의 승리 전술은 맥시의 스피드와 엠비드의 높이 활용이다. 클리블랜드는 직전 경기에서 상대 가드 키욘테 조지에게 32점을 허용할 만큼 가드 수비에 허점을 드러냈다. 맥시가 빠른 스피드로 클리블랜드의 백코트(갈랜드, 미첼)를 흔들고, 엠비드가 페인트존을 장악한다면 내외곽에서 일방적인 득점 쟁탈전 우위를 점할 수 있다. 신인 VJ 엣지컴까지 득점에 가세하며 벤치 생산력도 좋아진 상태라, 체력과 분위기 모든 면에서 압도적이다. 부상자 명단: 조엘 엠비드, 폴 조지, VJ 엣지컴(출전 유력)
유타와의 홈 경기에서 112-123으로 충격적인 역전패를 당했다. 직전 경기 55점 차 대패를 당했던 유타를 상대로 안방에서 수비가 완전히 붕괴됐다. 다리우스 갈랜드(23득점)와 도노반 미첼(21득점)이 분전했지만, 승부처였던 4쿼터에 상대에게 6-16 련을 허용하며 무너졌다. 최근 3경기 2패로 경기력 기복이 심각하다. 가장 큰 문제는 프런트코트 수비의 붕괴다. 리그 정상급 트윈타워(알렌, 모블리)를 보유하고도 유타에게 페인트존과 외곽을 모두 내줬다. 엠비드는 유타의 빅맨진과는 차원이 다른 파괴력을 가졌다. 클리블랜드가 엠비드에게 더블팀을 가면 외곽의 맥시와 폴 조지가 기다리고 있고, 1대1로 막자니 파울 트러블 위험이 너무 크다. 미첼과 갈랜드의 화력만으로는 필라델피아의 빅3 화력에 맞불을 놓기에 역부족이며, 패배 의식이 짙어진 상태에서 필라델피아 원정길은 너무나 험난해 보인다. 부상자 명단: 크리스 리빙스턴, 딘 웨이드, 맥스 스트러스(결장 확정)


1월 14일 NBA 마이애미 피닉스 스포츠중계
1월 14일 KBL 안양정관장 대구한국가스공사 스포츠중…
1월 14일 NBA LA레이커스 애틀랜타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뉴올리언즈 덴버 스포츠중계
1월 14일 V리그 현대캐피탈 삼성화재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휴스턴 시카고 스포츠중계
1월 14일 WKBL BNK썸 하나은행 스포츠중계
1월 14일 V리그 흥국생명 한국도로공사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오클라호마 샌안토니오 스포츠중계
1월 14일 NBA 골든스테이트 포틀랜드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