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6일 NBA LA레이커스 샬럿 스포츠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1월 16일 NBA LA레이커스 샬럿 스포츠중계


LA 레이커스는 직전 애틀랜타전에서 무려 141점을 쏟아부으며 팀 공격력이 정점에 달했음을 증명했다. 루카 돈치치와 르브론 제임스가 이끄는 공격 조립은 샬럿의 헐거운 수비 조직력으로는 제어 불가능한 수준이다. 물론 레이커스가 체력적 부담이 있지만, 샬럿 역시 직전 클리퍼스전에서 117점을 내주며 수비 붕괴를 노출했다. 샬럿의 에이스 라멜로 볼이 지친 레이커스의 백코트를 공략하며 득점 쟁탈전을 유도하겠지만, 돈치치가 버티는 레이커스의 화력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레이커스가 4쿼터 체력 저하를 겪더라도, 이미 벌어놓은 점수 차를 바탕으로 승리를 지킬 것으로 보인다.



애틀랜타와의 홈 경기에서 141-116으로 대승을 거두며 3연패를 끊었다. 르브론 제임스가 31득점 10어시스트, 루카 돈치치가 27득점 12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두 슈퍼스타가 완벽한 호흡을 자랑했다. 야투 성공률 62%라는 경이로운 수치가 말해주듯, 현재 레이커스의 슛 감각은 최고조다. 디안드레 에이튼과 제이크 라라비아까지 17득점씩 보태며 뎁스의 힘도 살아났다. 샬럿은 템포가 빠른 팀이다. 레이커스 선수들의 발이 무거워져 수비 복귀(백코트)가 늦어진다면, 라멜로 볼에게 잇따라 속공을 허용할 수 있다. 하지만 상대 수비가 약한 만큼, 돈치치가 템포를 조절하며 하프코트 오펜스로 상대를 공략한다면 체력 소모를 최소화하며 효율적인 득점 행진을 이어갈 수 있다. 부상자 명단: 아두 씨에로, 오스틴 리브스(결장 확정), 잭슨 헤이즈(출전 불투명)



LA 클리퍼스 원정에서 109-117로 패했다. 라멜로 볼이 25득점 9리바운드로 분전하고 콘 크니펠(18득점)과 무사 디아바테 (13득점 15리바운드)가 힘을 냈으나, 승부처에서 제임스 하든과 카와이 레너드의 노련함을 당해내지 못했다. 경기 막판 1점 차까지 추격하고도 턴오버와 수비 실수로 무너진 점이 아쉬웠다. 이번 경기의 희망은 기동력 우위에 있다. 샬럿은 레이커스보다 젊고, 휴식일도 충분했다. 라멜로 볼이 경기 초반부터 속도를 높여 레이커스의 진를 빼놓는 전략이 필요하다. 레이커스의 외곽 수비가 느슨해진 틈을 타 브랜드 밀러와 마일스 브리지스가 3점슛을 터뜨려준다면 이변의 가능성도 열려 있다. 하지만 디아바테와 칼크브래너 등이 버티는 골밑 수비가 돈치치와 에이튼의 2대2 게임을 막아내기엔 역부족이라, 결국 득점을 주고받는 양상에서 화력 부족으로 무릎을 꿇을 공산이 크다. 부상자 명단 : 메이슨 플럼리(결장 확정), 콜린 섹스턴(출전 불투명)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