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 NBA 마이애미 시카고 스포츠무료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2월 1일 NBA 마이애미 시카고 스포츠무료중계

마이애미 히트

마이애미는 26승 23패로 승률을 유지하며 디비전 선두를 달리고 있다. 다만 팀 색깔은 예전처럼 수비로 틀어막는 모습보다는, 득점 119.8점·실점 118.2점처럼 서로 점수를 주고받는 경기가 잦다. 즉, 속도가 붙으면 단숨에 점수가 불어나지만, 반대로 수비가 흔들릴 때는 연속 실점도 함께 따라온다.


숫자가 보여주는 강점은 명확하다. 리그 최상위 수준의 페이스(107.8)와 속공 득점 17.9점은 “초반부터 전환으로 승부를 보는 팀”이라는 설명을 뒷받침한다. 여기에 실책 비율 11.9%면, 템포가 빠른 팀치고는 볼 관리도 안정적인 편이다. 최근 일정에서도 140점대 득점을 기록한 경기처럼, 공격 리바운드와 세컨드 찬스로 한 번에 흐름을 가져오는 장면이 반복됐다.


다만 이번 경기는 결장 이슈가 가볍지 않다. 타일러 히로와 데이비언 미첼이 결장으로 묶였고, 테리 로지어도 팀과 동행하지 않는 상황이다. 공격을 시작해주는 자원이 줄어들면, 빠른 전개는 유지하더라도 하프코트에서 2차 창출이 답답해질 수 있다. 이런 구간에서는 백 아데바요가 리바운드와 패스로 중심을 잡아줘야 한다. 노먼 파월과 켈렐웨어가 출전 가능 쪽으로 기울어 있다는 점은 로테이션에 숨통이지만, 결국 핵심은 “달릴 때 확실히 달리고, 흔들릴 때 실점 연쇄를 끊는 것”이다.


시카고 불스

시카고는 23승 25패로 플레이-인 경쟁선에 걸려 있다. 득점 117.6점으로 공격 생산력은 상위권이지만, 실점 119.7점이 겹치며 -2.1의 마진에 머물러 있다. 최근 3연패 역시 막판 한두 포지션에서 점수를 더 내준 경기가 이어지며 아쉬움이 컸다. 공격이 살아 있어도 수비가 버텨주지 못하면, 원정에서는 흐름을 잡기 더 어려워진다.


그럼에도 시카고의 장점은 분명하다. 어시스트 29.8개로 공이 잘 돌고, 페인트 득점 53.6점과 속공 17.6점까지 더해져 공격 루트가 다양하다. 특히 수비 리바운드 35.1개로 세컨드 찬스를 잘 억제한다. 즉, 수비에서 한 번 끊고 달릴 수만 있으면 마이애미의 속도전에 맞불을 놓을 재료는 충분하다.


문제는 이번 경기 역시 출전표가 불안정하다는 점이다. 조시 기디, 코비 화이트, 니콜라 부세비치가 컨디션·휴식 이슈로 출전 여부가 흔들리고, 다른 자원들도 몸음표가 붙어 있다. 이 세 중 두 이상이 제한적이면, 시카고의 강점인 패스 생산력이 기대만큼 나오기 어렵다. 여기에 마이애미가 페이스를 더 끌어올리면, 시카고는 수비 전환에서 한 박자 늦는 순간이 곧바로 실점으로 이어질 수 있다.


BETTING POINT

마이애미는 페이스와 속공 지표에서 리그 최상단급이고, 시카고도 템포가 빠른 편이라 초반부터 점수 교환이 자연스럽다. 다만 양쪽 모두 결장·출전 불확실 이슈가 큰 것은 생각해야 할 점. 그럼에도 홈에서 페이스를 주도할 가능성이 높은 쪽은 마이애미다. 핸디 -5.5라면 한 번 욕심 부려볼 만하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