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 NBA LA레이커스 골든스테이트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3
2시간전
LA 레이커스
레이커스는 31승 19패로 퍼시픽 1위를 달리는 중이다. 팀 컬러는 확실한 옷새로 찍어누르는 타입이라기보단, 득점(116.4)과 실점(116.2)이 거의 붙어 있는 접전형 프로파일에 가깝다. 그래서 이 같은 경기에서 한 번 흐트러지면, 바로 점수 차가 벌어지지만 4쿼터 운영에서 실수(턴오버·로테이션 이슈)가 누적되며 흔들리는 패턴이 자주 나온다.
공격은 최근 기준으로 돈치치가 주도. 어시스트 리더(32.8점, 8.6어시스트)로 찍혀 있고, 돈치치와 브루와의 운영에서 발생한 룩은 올랜도에서의 장면과 유사하다. 다만 이번 매치업은 변수가 크다. 오브리 보든 등의 로테이션 핵심들이 출전 결장으로 인해 제 역할을 못하면 전개가 답답해질 수 있다. 레이커스는 기동력이 좋고, 전개 속도가 빠르며 중장거리 슛의 비중이 높은 편이라 페인트존에서의 수비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느냐가 관건이다. 프런트에서는 에이트(리브론 8.4, 턴오버 1.0)의 존재감이 핵심이다. 레이커스는 팀 리바운드 지표가 낮은 편(TeamRankings 총 리바운드 50.5, 평균의 포지션)이라 페인트존에서 밀리면 경기가 지연된다. 레이커스는 에이트의 스크린과 골밑 처리로 찬스를 만들고, 포지션별 밸런스를 유지해주면 승산이 커진다. 특히 오늘은 에이트의 페이스 조절능력과 리브스의 2옵션 복귀 여부가 중요하다.
일정은 워리어스와 이후 OKC–SAS–DAL로 이어지는 하드 스케줄 중이다. 그래서 이 경기는 흔히 말하는 ‘스쿼드 관리’가 중요한 매치업이다. 레이커스는 턴오버를 줄이고, 에이트의 리바운드 분담을 통해 리브스가 2옵션 역할을 해줄 때 승률을 끌어올릴 수 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워리어스는 28승 24패로 서부 중상위권 경쟁을 이어가는 중이다. 기본 색깔은 빠른 템포와 3점 중심의 공격이다. 팀 평균 득점 115.9로 상위권, 어시스트 28.8개로 팀플레이 중심의 농구를 구사한다. 다만 최근 부상과 결장 이슈가 겹치며 규정 변수가 생겼다. 특히 커리의 부재나 핵심 멤버 공백이 생기면 3점 비중에 의존하던 공격 루트가 흔들리고 실책이 늘어 결과가 흔들리는 양상이 반복된다.
이번 경기는 부상 리포트가 사실상 게임 성패를 좌우한다. 공식 리포트 기준으로 스테픈 커리, 아웃(OUT) 가능성, 패스 루트와 오프볼 무브가 제한되면 워리어스의 공격 효율은 떨어진다. 반면 커리의 결장이 실제로 확인될 경우, 상대 수비는 오히려 수비 집중을 못하고 역습에서 불리한 국면이 생긴다. 프로킹스의 경우 휴식 기대감도 커 보인다. 픽앤롤 수비와 외곽 압박에서 누가 대응하느냐에 따라 경기 양상이 크게 달라질 수 있다.
핵심은 ‘결장자와 로테이션 이슈로 누가 더 깔끔하게 하프코트를 풀어내느냐’ 싸움이다. 레이커스는 돈치치의 존재감이 큰 편이라 페인트존과 골밑 전개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반면 워리어스는 3점과 패스 플레이로 상대를 흔드는 스타일이라 커리 등 핵심의 결장 여부가 결과를 좌우할 가능성이 크다. 결론적으로는 레이커스가 스쿼드 관리에서 우위를 잡을 경우 승산이 높아 보이며, 워리어스는 핵심 가드의 결장이 확정되면 경기 운영에서 불리해질 가능성이 크다.


2월 7일 NBA 새크라멘토 LA클리퍼스 스포츠중계
2월 7일 KBL 서울삼성 원주DB 스포츠중계
2월 7일 KBL 안양정관장 부산KCC 스포츠중계
2월 7일 NBA 보스턴 마이애미 스포츠중계
2월 7일 NBA 디트로이트 뉴욕닉스 스포츠중계
2월 7일 NBA 밀워키 인디애나 스포츠중계
2월 7일 NBA 미네소타 뉴올리언즈 스포츠중계
2월 7일 V리그 대한항공 한국전력 스포츠중계
2월 7일 NBA 포틀랜드 멤피스 스포츠중계
2월 7일 WKBL BNK썸 하나은행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