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 V리그 OK저축은행 삼성화재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3
2시간전
OK저축은행이 KB를 3-1로 꺾었다. 연패 탈출에 성공하면서 3위 싸움에서 처지지 않았다. 역시나 홈에서는 80%에 가까운 승률을 기록하는 OK다. 공격이 막혀도 어떻게든 커버하고 수비로 살려서 반격으로 연결한 게 승인이었다. 디미트로프는 정말 알 수 없는 선수다. KB전에선 다시 반등에 성공하면서 개인 최다 득점(38점)을 올렸다. 벽치기는 여전하지만 그래도 50%가 넘는 공격성공률을 기록했다. 서브의 위력도 뛰어났다. 블로킹 3개로 서브득점 하나만 더 했으면 트리플크라운도 달성할 수 있었다. KB전 승리는 세터 이민규의 공이 컸다. 토스 안정성이 이날은 아주 좋았다. 디미트로프에게 올라가는 공이 가끔 낮긴 해도 못때릴 공은 주지 않았다. 중앙도 자주 잘 썼다. 차지환이 이날은 부진했으나 송희채가 대신 들어가 좋은 모습을 보였다. 뎁스가 얇은 게 OK의 약점이지만 전광인이 굳건해서 OH진은 문제없이 돌아가고 있다. 다만 KB전에서도 드러났듯 리시브가 안 좋을 땐 너무 안 좋다. 2세트까지는 리시브 효율이 10%대였다. 이번 경기도 기대해볼만하다. 휴식일이 길진 않지만 이동 없이 부산에서 경기를 치르기 때문이다. 원정팀들은 아직까지 부산 이동에 적응하지 못한 반면 OK는 편하게 느끼고 있다.
삼성화재가 대한항공에 0-3으로 지면서 5연패에 빠졌다. 고준용 대행 체제 초반엔 분위기를 탔으나 다시 하락세를 그리고 있다. 스코어 합계 57-75가 말해주듯 원사이드한 패배였다. 공격, 서브, 블로킹, 리시브까지 모두 밀렸다. 아히가 4라운드에선 맹활약을 펼쳤으나 5라운드 들어 한 풀 꺾인 모습이다. 아히의 강점인 서브가 제대로 들어가지 않는 게 크다. 그러면서 범실은 더 늘었다. 도산지와의 호흡도 시즌 초보다 오히려 더 나빠진 느낌이다. 지난 경기도 공격성공률이 41.9%에 머물렀다. 지난 분석에서도 짚었듯 김우진이 4라운드 막판부터 살아나더니 올스타전 MVP에 오른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건 다행스럽다. 다만 오픈 공격 성공률은 시즌 초와 비교해 더 낮아졌다. 아히도 김우진도 2단 공격 상황에서 득점이 안 되니까 어려운 경기를 할 수밖에 없다. 삼성은 기본적으로 리시브가 약한 팀이기 때문이다. 리베로 포지션도 여전히 개선이 안 되고 있는 삼성화재다. 리시브를 해줘야 할 조국기의 폼이 너무 떨어져 있다. 지난 경기는 리시브 효율이 0%였다. 이상욱이 군복무 이후 조금씩 경기력을 올리고 있으나 아직까지는 가장 좋았을 때만큼의 플레이를 못 보여주고 있다. 단언컨대 7개 구단 중 가장 리베로와 세터가 약한 팀이 삼성화재다.
오픈 대결로 갈 확률이 높다. 그런데 최근 삼성화재 세터와 공격수들의 호흡이 썩 좋지 않다. 안방에서 압도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이는 OK가 3-1 정도로 이길 듯하다.


2월 8일 NBA LA레이커스 골든스테이트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올랜도 유타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브루클린 워싱턴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오클라호마 휴스턴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애틀랜타 샬럿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시카고불스 덴버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샌안토니오 댈러스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피닉스 필라델피아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포틀랜드 멤피스 스포츠중계
2월 8일 NBA 새크라멘토 클리블랜드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