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V리그 GS칼텍스 현대건설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5
3시간전
GS칼텍스가 4연승을 달렸다. 이제는 2위까지도 노려볼 수 있는 상황. 직전 페퍼저축은행전에서 3-0 완승을 거두면서 체력소모도 최소화했다. 여전히 상대의 공격 바깥이 높기 때문에 실박가 최대한 살 수 있게 만들어주는 게 GS의 관건이기도 하다.
다행인 건 레이카가 다시 두자릿수 득점을 올려주고 있다는 거다. 지난 경기에서 공격성공률 35.5%를 기록했지만 그러나 경기운영, 여전히 0점 공성률은 타 팀에 비해 떨어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경기도 오르고 7개 모두 득점을 올리는 부분으로 24개 중 11개를 기록했다. 무엇보다도 공격 성공률 33.3%에서 바뀌었으며 서브득점 5개나 배 11점을 올렸다. 리시브와 수비는 거의 말할 것도 없이 좋다.
다만 원래도 약점이었던 미들블로커진의 비중이 커졌다. 최근 경기의 부상 이슈로 아예 오세지진까지 등장하고 있다. 주전 2명이 모두 빠졌고 그나마 유틸리티 대체 요원이 문제 없이 보완되어 다행이다. 오히려 최근 외국인선수의 전술적 기여도가 높아지고 있고, 미들블로커의 공수가 중심을 잡아주면서 공격의 무게 중심은 중앙 쪽에 있다. 공격은 큰 문제는 없으나 서브 리시브의 안정성은 앞으로도 관건이다.
리베로 진은 여전히 좋다. 세르베로 교체 투입되는 김효원은 정말로 믿을 수 있는 선수다. 후위 3자리를 맡는 유기적인 움직임은 계속해서 팀의 균형을 잡아주고 있다. 레프트와 라이트의 공격 루트는 잘 연결되고 있으며 디그 라인은 높은 편이다.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있어 이탈의 여지가 많지는 않다.
현대건설의 5라운드에서는 어려운 점으로 보였으나 잘 이겨내고 있다. 두 번의 득점으로 이겨내면서도 도로공사와의 차이를 유지했다. 차이가 2점이던 것을 3점까지 올렸다. 도로공사전에서의 공격 성공률도 54%로 높아졌으며, 최근 외국인 선수의 활약으로 수비도 탄탄해졌다. 단, 후위에서의 기본기는 물론 좋다. 다만 공격의 무게 중심이 이번 경기로는 조금 뒤로 가 있는 모습이다. 그래도 세터 김다인이 어떻게 끌어가는지가 승부처가 된다.
다만 OH 정지윤이 빠지면서 높이와 공격력 저하는 피하기가 힘든 상황이다. 하지만 자스타스의 이해력에 어떻게든 득점에 가담하고 있고 지수의 연속 점프서브가 19점, 이상태의 10점승률은 50%가 넘는 효율을 보여주고 있다. 레프트 임태호의 공격력은 다소 떨어지고는 있으나 공격 비중을 줄여 다른 루트로 보완하고 있다. 결국 공격의 무게중심은 중앙이 되는 게 중요하다.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김철진의 하락세다. 시즌 초반과 최근의 경기력 차이가 너무 크다. 아무래도 체력 관리나 부상 관리가 필요한 시점으로 보인다. 지난 경기 4득점(활약은 1개)였지만 제 실력을 찾지 못하고 있다. 루테리의 기량이 다소 떨어진 가운데에서는 팀의 연결고리가 약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결국 앞으로의 경기에서는 김철진의 컨디션 회복과 미들블로커의 역할이 관건이다.
카리의 체력이 변수인 경기, 아무래도 실박과의 득점전에서 밀릴 것이다. 그러나 GS 칼텍스가 전체적인 밸런스에서 더 나은 루트를 만들면 승산은 충분히 있다. 현재 전력으로 3-1도 이길 듯하다. 매 세트 득점에 유의해야 한다는 점은 변함없다.


2월 16일 리그앙 로리앙 앙제 스포츠무료중계
2월 16일 라리가 바예카노 AT마드리드 스포츠무료중계
2월 16일 라리가 레반테 발렌시아 스포츠무료중계
2월 16일 라리가 마요르카 베티스 스포츠무료중계
2월 16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 볼프스부르크 스포츠중…
2월 16일 V리그 한국전력 KB손해보험 스포츠중계
2월 16일 KBL 창원LG 고양소노 스포츠중계
2월 16일 KBL 원주DB 울산현대모비스 스포츠중계
2월 16일 세리에A 나폴리 AS로마 스포츠무료중계
2월 16일 리그앙 메스 옥세르 스포츠무료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