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UEFA챔피언스리그 갈라타사라이 유벤투스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44
4시간전
갈라타사라이는 최근 모든 대회를 통틀어 4연승을 기록하며 최고의 기세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15골을 몰아치는 가공할 화력을 선보였으며, 특히 주장 마우로 이카르디가 최근 5골(해트트릭 포함)을 기록하며 절정의 골 감각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오칸 부루크 감독은 빅터 오시멘과 마우로 이카르디라는 리그 최정상급 공격 조합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갈라타사라이는 유럽 대항전 홈 11경기에서 단 1패만을 기록 중이며, 최근 홈 18경기 중 단 한 경기를 제외하고 모두 득점에 성공할 만큼 안방에서 압도적인 공격력을 자랑합니다. 비록 핵심 미드필더 마리오 레미나가 경고 누적으로 결장하고 메타한 발타지가 징계로 빠지지만, 최근 부상에서 복귀한 르로이 사네와 신입생 노아 랑의 합류로 측면 공격은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유벤투스는 이번 시즌 리그 단계에서 승점 13점을 획득하며 갈라타사라이보다 높은 순위로 플레이오프에 진출했습니다.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 부임 이후 5경기 무패와 3경기 연속 클린시트를 기록하며 수비 안정화를 꾀했으나, 최근 원정 경기력에는 의문부호가 붙습니다. 유벤투스는 지난 한 달 동안 칼리아리, 베르가모, 밀라노 원정에서 연달아 패배하며 원정 취약점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지난 토요일 인테르와의 이탈리아 더비에서 2/3로 패하며 분위기가 다소 꺾인 상태입니다. 현재 주전 공격수 두산 블라호비치와 아르카디우스 밀리크가 부상으로 이탈해 있어 조너선 데이비가 최전방을 책임질 예정입니다. 터키 출신의 유망주 케난 일디즈가 이번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 12개의 기회 창출과 16개의 드리블 돌파를 성공시키며 팀의 공격을 주도하고 있다는 점이 희망적인 요소입니다.
양 팀의 현재 흐름과 기록을 종합해 볼 때, 갈라타사라이의 홈 우세가 점쳐집니다. 갈라타사라이는 홈에서 열린 쉬페르리그 경기에서 9승 무패를 기록할 정도로 안방 강세가 뚜렷하며, 마우로 이카르디와 빅터 오시멘의 공격력은 현재 유럽 어느 팀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반면 유벤투스는 핵심 공격 자원들의 부상 공백과 더불어 최근 원정 경기에서의 잦은 실점이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유벤투스가 갈라타사라이 원정에서 역사적으로 승리가 없다는 점과 최근 토너먼트 5회 연속 탈락이라는 심리적 압박 또한 무시할 수 없는 변수입니다. 갈라타사라이가 특유의 열광적인 홈 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초반부터 강한 압박을 가한다면, 원정에서 흔들리는 유벤투스의 수비진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월 17일 KBL 대구가스공사 수원KT 스포츠중계
2월 17일 아챔 알아흘리 알알리두바이 스포츠중계
2월 17일 KBL 서울삼성 서울SK 스포츠중계
2월 17일 V리그 한국도로공사 흥국생명 스포츠중계
2월 17일 V리그 삼성화재 현대캐피탈 스포츠중계
2월 18일 UEFA챔피언스리그 갈라타사라이 유벤투스 …
2월 17일 세리에A 칼리아리 레체 스포츠중계
2월 17일 라리가 지로나 바르셀로나 스포츠중계
2월 17일 아챔 알힐랄 알와흐다 스포츠중계
2월 18일 UEFA챔피언스리그 도르트문트 아탈란타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