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V리그 페퍼저축은행 정관장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7
2시간전
페퍼저축은행이 IBK기업은행을 3-1로 물리치고 창단 후 최다 승리 기록 타이를 이뤘다. 봄 배구는 끝났지만 그래도 5라운드 들어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조이무라 조합이 이번에도 50점을 합작하며 승리에 앞장섰다. 조이는 최근 들어 조금 지친듯도 하지만 그래도 경기당 20~30점 정도는 꾸준히 올린다. IBK전도 44.44%의 공격성공률에 서브득점 1개가 모자란 트리플 크라운을 기록했다. 경기 도중 킨켈라가 부상으로 빠진 덕에 확실히 측면 공격이 좀 더 편해지긴 했다. 시마무라는 3, 4라운드에선 주춤했으나 이제는 어려운 볼도 잘 처리해주고 있다. 지난 경기는 공격 범실 및 차단 하나도 없이 62.5%의 공격성공률을 기록했다. 블로킹도 압도적이진 않아도 꾸준히 해내고, 유효블록 능력은 진짜 좋다. 세터 박사랑-이원정 교체 체제도 최근엔 자리를 잡았다. 아웃사이드 히터진의 활약은 이제 크게 기대하지 않는 상황. 박정아는 4점을 올렸는데 공격 성공은 한 개도 없었고, 블로킹과 서브득점을 2개씩 기록했다. 범실은 4개만 했고, 유효블록을 10개나 했으니 그래도 팀 전체로 보면 플러스긴 하나 잘한다고 볼 순 없다. 반대로 박은서는 공격성공 횟수는 많으나 효율이 떨어지고 리시브에선 박정아보다 못할 때도 있다. 그래도 고예림이 복귀해 수비 쪽에선 힘을 보탰다. 고예림의 출전시간이 늘어나면 분명히 보탬이 될 것이다.
정관장이 1시간 19분만에 흥국생명에게 0-3으로 졌다. 벌써 10연패다. 이제는 해결책이 보이지 않는 수준이다. 자네테까지 돌아왔는데도 경기력이 회복되지 않고 있다. 역시나 정호영의 공백은 크다. 박은진에게 많은 공격이 가고 있고, 준수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나 이지수가 전위에 오면 공격과 블로킹 모두 떨어지고 있다. 지난 흥국전에서도 1득점(공격성공률 16.7%)에 머물렀다. 이호빈도 교체로 들어갔지만 별다른 변화를 주긴 부족하다. 두 선수 모두 타점이나 스피드가 아쉽다. 그나마 자네테와 박여름의 공격력은 나쁘지 않았다. 하지만 염혜선이 빠진 뒤엔 자네테의 성공률이 훅 떨어졌다. 아무래도 최서현의 백토스가 아쉽다. 박여름은 아직 신인이라 그런지 매 경기 안정적이진 않다. 그래도 리시브 하나는 확실하다. 박여름이 리시브를 버텨주고 있기 때문에 박혜민과 노란만 버티면 리시브 효율은 어느 정도 나온다. 다만 박혜민이 지난 경기엔 너무 안 좋았다. 그러다 보니 완패를 할 수밖에 없었다. 고희진 감독도 박여름 기용 외엔 별다른 승부수를 못 보여주고 있다. 자네테 복귀 이후 인쿠시는 완전히 기회를 잃었다. 더블 스위치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으나 블로킹이 워낙 뛰어난 선수는 아니다 보니 메리트가 없다고 보는 듯하다.
페퍼저축은행은 최근 4경기 3승1패 흐름으로 경기력 상승세가 뚜렷하고 조이 웨더링튼을 중심으로 시마무라 하루요와 박은서가 득점 지원을 안정적으로 이어가며 공격 완성도가 높아진 모습이다. 고예림 복귀 이후 팀 분위기와 수비 집중력도 살아났고 블로킹과 서브에서 우위를 보이며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홈에서도 연승 흐름과 함께 조직력이 안정된 경기력을 유지하는 점이 긍정적이다. 반면, 대전 정관장은 주전 미들블로커 정호영 이탈 이후 전력 공백이 크게 나타나고 있으며 최근 연패 흐름과 원정 경기력 저하가 심각하다. 공격 마무리와 리시브 불안이 이어지며 반등 계기가 부족한 상황이다.


2월 18일 WKBL 삼성생명 KB스타즈 스포츠중계
2월 18일 V리그 페퍼저축은행 정관장 스포츠중계
2월 18일 V리그 대한항공 OK저축은행 스포츠중계
2월 18일 KBL 안양정관장 원주DB 스포츠중계
2월 18일 KBL 부산KCC 창원LG 스포츠중계
2월 12일 NBA 토론토 디트로이트 스포츠중계
2월 11일 EPL 웨스트햄 맨유 스포츠중계
2월 14일 WKBL KB스타즈 신한은행 스포츠무료중계
2월 11일 KOVO GS칼텍스 페퍼저축은행 스포츠무료…
2월 11일 챔피언쉽 레스터 사우샘프턴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