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0일 V리그 한국도로공사 GS칼텍스 스포츠중계
☆올림픽☆관리자
0
4
2시간전
도로공사가 2위권 팀들에게 연달아 발목을 잡혔다. 그동안 이어가던 홈 전승 기록도 깨졌다. 흥국생명에게 2-3 역전패를 당했고, 2-0으로 앞섰다가 뒤집히는 경기도 늘었다. 모마와 타나차가 경기 초반 공격을 이끌었으나 후반엔 나란히 하락했다. 특히 5세트에서 큰 무리감의 10%대에 그쳤다. 강소휘·타나차의 부진 상태라 공격력이 심각한 문제로 드러났다.
사실 초반까지의 경기력은 문제가 없었다. 배유나는 경기력이 조금씩 올라오며 세트플레이를 잘 잡아줬다. 김세인의 토스 효율도 괜찮았고, MBS타입 7개를 잡았지만, 이제도 토스 배급으로 들어와 손발이 못 맞다. 다만 늘어난 리시브 효율이 문제였다. 김세인의 리시브는 무난했으나 문정원의 중심이라는 안 좋은 흐름도 있었다. 서브의 약발도 예전만 못하고, 특히 김요한의 서브는 요즘 좀 터지지 않는다.
역시 강소휘의 존재감이 크다. 공격, 블로킹, 리시브 모든 면에서 선수이기 때문이다. 김연경과의 맞대결은 아니지만 작은 움직임이라도 큰 차가 날 수 있다. 허리 등으로 조심해야 할 요소는 이번 경기에도 무리시키지 않을 수 있다.
결국 세터의 이원중과 에이스 모마가 해결할 만하다. 모마의 5라운드 공격성공률은 41.1%로 타격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유진의 복귀가 큰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이유진의 복귀가 살아난다면 공격 옵션이 넓어지고 세터의 부담이 줄어들 수 있다. 다만 김세인의 리시브 불안정과 문정원의 중심은 아직 풀리지 않고 있다.
GS칼텍스가 5연승 도전에 실패했다. 충분히 잡을 수 있는 경기를 놓쳤다는 점이 아쉽다. 그래도 오세연, 최유림이 동시에 빠진 상황에서도 권민지의 조력과 센터의 역할을 해냈다. 실바도 41점을 올리는 괴력을 발휘하며 승점 1점을 챙겼다. 실바의 바디와 퀵 공격, 권민지의 블로킹 스위치 등 다양한 전술을 시도했고 나쁘지 않았다. 볼배급은 아주 약간씩 줄였지만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았다.
실바가 지난 경기에서도 활약했지만 범실(15개)도 큰 문제였다. 아무래도 상대의 강한 서브에 뚫리는 장면이 많았고, 수비에서의 허점이 노출됐다. 유선연이 지난 경기에서 결장했지만 복귀 이후 경기력은 크게 나아졌다. 류수영이 세트 운영에서 도와주는 장면도 있었다.
그래도 권민지까지 마무리형으로 경험을 쌓은 이들은 정도 역할을 했다. 최유림도 오히려 더 많은 역할을 맡았고, 한편으로는 권민지의 MB 카드도 필요할 때 투입됐다. 다만 높이가 약한 쪽은 팀 색깔에 더해 원포인트 서브와 리시브의 불안정이 겹치면 흔들리는 모습이 보인다.
사실 최근 G스의 가장 큰 문제는 세터다. 리시브도 좋고 후위 수비도 어느 정도 되는 데 세터들의 토스 분배가 흐트러지는 순간이 자주 나왔다. 공격 루트가 정형화되며 상대의 서브 공격에 쉽게 흔들리는 장면이 늘었다. 특히 권민지의 토스 셋업에서 평균 효율이 떨어졌고, 한편으로는 세터진의 조합 문제가 드러났다.
두 팀 세터가 모두 불안해서 어떤 경기가 될지 예측하기 어렵다. 메치업 자체가 기본적인 리시브 라인 불안과 리시브 효율 저하로 이어졌고, 결국 세트가 들쑥날쑥한 양상으로 흐를 가능성이 크다. 최근엔 실바가 모마보다 낫다. GS가 두 세트 정도는 가져올 것이다.


2월 20일 NBA 필라델피아 애틀랜타 스포츠중계
2월 20일 NBA 워싱턴 인디애나 스포츠중계
2월 20일 NBA 샌안토니오 피닉스 스포츠중계
2월 20일 NBA 골든스테이트 보스턴 스포츠중계
2월 20일 NBA 새크라멘토 올랜도 스포츠중계
2월 20일 V리그 삼성화재 한국전력 스포츠중계
2월 20일 NBA 뉴욕닉스 디트로이트 스포츠중계
2월 20일 NBA 샬럿 휴스턴 스포츠중계
2월 20일 NBA 클리블랜드 브루클린 스포츠중계
2월 20일 NBA 시카고 토론토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