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2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 스포츠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2월 22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 도르트문트 스포츠중계

라이프치히는 최근 볼프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두 번이나 뒤처지다 2-2 무승부를 거두며 다소 기복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레 베르너 감독 체제에서 공격적인 색채를 유지하고 있으나, 최근 홈 5경기에서 단 1승에 그치는 등 안방에서의 지배력이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입니다. 설상가상으로 주전 골키퍼 페테르 굴라치가 무릎 부상으로 이탈하며 수비진의 무게감이 떨어졌고, 신예 마르텐 반데보르트가 골문을 지켜야 하는 부담을 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징계에서 돌아오는 주장 다비트 라움의 합류는 측면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보이며, 브라이언 그루다와 얀 디오망데 등 이적생들의 활약이 승부의 열쇠가 될 전망입니다.



보루시아 도르트문트는 니코 코바치 감독의 지휘 아래 리그 6연승을 질주하며 선두 바이에른 뮌헨을 승점 6점 차로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정 7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가며 장소를 가리지 않는 파괴력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공격진에서는 에이스 세루 기라시가 최근 4경기에서 7개의 공격 포인트(6골 1도움)를 올리며 절정의 기량을 뽐내고 있고, 막시밀리안 바이어와의 호흡도 날이 갈수록 정교해지고 있습니다. 수비진에서는 니코 슐로터베크와 에므레 잔 등이 결장하지만, 리그 최소 실점 2위(20실점)를 기록 중인 견고한 조직력과 골키퍼 그레고어 코벨의 선방 쇼는 라이프치히의 파상공세를 막아내기에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양 팀의 상대 전적은 8승 3무 8패로 팽팽하지만, 라이프치히 홈에서 열린 최근 5번의 맞대결은 모두 라이프치히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흐름은 확연히 도르트문트 쪽으로 기울어 있습니다. 도르트문트는 공수 밸런스가 완벽히 잡혀 있으며, 우승 경쟁을 이어가기 위해 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승점이 필요한 강력한 동기부여가 있습니다. 라이프치히가 홈 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고 주도권을 잡으려 하겠으나, 굴라치의 공백으로 인한 수비 불안과 최근의 저조한 승률이 발목을 잡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절정의 골 감각을 보여주고 있는 세루 기라시를 라이프치히의 흔들리는 수비진이 90분 내내 제어하기는 매우 버거울 것으로 보입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