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라리가 비야레알 발렌시아 스포츠중계

홈 > 경기분석실 > 경기분석
경기분석

2월 23일 라리가 비야레알 발렌시아 스포츠중계

비야레알은 최근 주중 레반테와의 순연 경기에서 1-0 신승을 거두며 리그 3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현재 5위권과의 승점 차를 7점으로 벌리며 챔피언스리그 진출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마르셀리노 감독이 이끄는 비야레알은 경기당 평균 1.88골을 터뜨리는 날카로운 공격력이 강점이며, 특히 홈인 세라미카에서는 12경기에서 승점 28점을 쓸어 담으며 리그에서 네 번째로 좋은 홈 성적을 기록 중입니다. 팀의 핵심인 알베르토 몰레이로는 이번 시즌 9골 4도움을 기록하며 공격을 진두지휘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중 경기를 치른 탓에 주전 선수들의 체력적 부담이 변수이며, 파우 카바네스, 로건 코스타, 후안 포이트, 제라르 모레노 등 주요 자원들이 부상으로 이탈해 있는 점은 전력 운용에 차질을 줄 수 있습니다.



발렌시아는 최근 레반테와의 더비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강등권과의 격차를 승점 2점 차로 벌렸습니다. 현재 리그 15위에 위치하며 잔류를 위해 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카를로스 코르베란 감독의 발렌시아는 경기당 평균 1.04득점과 1.54실점을 기록 중입니다. 특히 원정 경기에서는 12경기에서 단 9점만을 획득했을 정도로 효율이 낮으며, 비야레알 원정 최근 6경기에서 1무 5패를 기록하며 극심한 약세를 보여왔습니다. 발렌시아는 주로 4-4-2 포메이션을 사용하여 수비 안정에 우선순위를 두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훌렌 아기레사발라, 무크타르 디아카비, 디미트리 풀키에 등 수비와 골문에서 핵심 자원들이 부상으로 빠져 있어 비야레알의 파상공세를 막아내는 데 큰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비야레알은 전술적으로 4-4-2 기반의 카운터 프레싱을 구사하며 공수 전환 시의 효율성이 매우 뛰어난 팀입니다. 최근 비야레알의 5경기 중 4경기에서 3골 이상이 터졌을 만큼 화력전 양상이 잦았으며, 발렌시아와의 맞대결 역시 최근 7경기 중 5경기에서 양 팀 모두 득점(BTTS)을 기록했습니다. 발렌시아는 비록 원정 성적이 저조하지만 최근 더비 승리로 사기가 높고 일주일간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이번 경기를 준비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비야레알의 체력적 저하와 발렌시아의 절박함이 맞물린다면 의외의 난타전이 전개될 가능성이 큽니다. 양 팀 모두 수비진에 부상 공백이 존재하는 만큼 클린시트보다는 서로의 빈틈을 파고드는 공격적인 흐름이 유력해 보입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