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L분석] 17:00 원주동부 vs 전주KCC
적중가이드
0
2297
2019.12.07 14:24
원주동부는 다시 한 번 이상범 감독 체제에서 새 시즌을 맞이한다. 그간 마이너한 선수들의 효율성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원주동부의 주된 팀 컬러였다면, 올 시즌에는 김종규-김태술-김민구 등 네임벨류 있는 자원들을 대거 영입하며 기대감을 밝혔다. 그러나 올 시즌을 앞두고 영입한 일라이저 토마스가 부상으로 교체되었고, 치나누 오누아쿠가 급하게 영입되며 꽤나 정신없는 상황이다. 리그 18경기에서 11승 7패 기록.
전주KCC는 지난시즌 추승균 감독의 사퇴 이후 좀 더 나은 경기력을 보였고, 이정현-송교창 등이 팀을 잘 지탱하고 있기 때문에 올 시즌에는 반등을 기대해볼 수 있다. 신장 제한이 폐지된 올 시즌, 전주KCC는 리온 윌리엄스와 조이 도시 등 용병을 빅맨으로만 채웠다. NBA 출신인 도시는 리그 수준을 뛰어넘는 피지컬을 가진 선수이기 때문에 큰 변수가 될 수 있다. 팀에 새롭게 자리잡은 최현민-한정원-박성진-정창영 등이 전창진 감독 아래에서 얼마나 잘 자리잡느냐도 중요할 것. 지난 11월 11일, 2:4 트레이드를 통해 라건아-이대성을 받아오고 윌리엄스-박지훈-김국찬-김세창을 내줬다. 조이 도시 역시 찰스 로드, 최근 휴식기에는 로드까지 부상으로 카프리 알스턴으로 교체. 리그 18경기에서 9승 9패 기록.
앞선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원주동부가 승리. 2라운드 맞대결은 전주KCC의 대형 트레이드 이후 첫 경기였는데, 오누아쿠가 라건아 상대로 22점을 헌납하긴 했지만 이대성을 무득점으로 묶으며 승리할 수 있었다. 원주동부는 김민구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복귀했기 때문에 향후의 경기력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고, 김민구 역시 복귀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전주KCC는 이대성-이정현으로 앞선을 구성해 외곽의 수비레벨이 매우 높은데다 송교창-라건아의 인사이드 역시 수준급이기 때문에 큰 기대를 모았으나, 이대성이 아직까지 팀에 적응하지 못했다. 이대성은 복귀한 지난 오리온 원정에서 24득점으로 3점 7개를 터트렸지만, 이정현과 송교창이 도합 15득점에 그치며 대패를 막아내지 못했다. 전주KCC 기존의 포워드 자원들과 라건아와의 호흡도 썩 좋지않은 편이기 때문에 트레이드 이후 1승 4패로 부진하고있다. 알스턴이 합류했지만, 당장 라건아의 출전시간을 나눠가질만큼의 변수를 만들어내긴 어려운 상황. 원주동부의 승리를 예상한다.
원주동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11월 1일 분데스리가 마인츠 베르더브레멘 스포츠중계
11월 2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뮌헨 레버쿠젠 스포츠중계
11월 2일 라리가 레알소시에다드 아틀레틱빌바오 스포츠…
11월 2일 세리에A 크레모네 유벤투스 스포츠중계
11월 2일 EPL 노팅엄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스포츠중계
11월 2일 세리에A 나폴리 코모 스포츠중계
11월 2일 EPL 번리 아스날 스포츠중계
11월 2일 EPL 토트넘 첼시 스포츠중계
11월 1일 분데스리가 라이프치히 슈투트가르트 스포츠중…
11월 2일 EPL 리버풀 아스톤빌라 스포츠중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