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23일 라리가 발렌시아 베티스 스포츠무료중계
발렌시아는 5-4-1 포메이션을 선호하며, 로페즈(RM)-리오하(LM)를 중심으로 빠른 속공 전개를 활용한다. 직전 헤타페전(1-1 무)에서는 경기 주도권을 잡았지만, 후반 막판 페널티 킥을 내주며 승리를 놓쳤다. 듀로(FW)의 침투를 통한 공격 전개가 핵심이지만, 단조로운 패턴으로 인해 상대 수비를 공략하기 쉽지 않다. 타레가(DC)-모스케라(DC)-카우프리에즈(DC)의 수비진은 조직력이 부족하며, 직전 경기에서 낮은 볼 경합 성공률(44.3%)로 불안함을 드러냈다.
베티스는 4-2-3-1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압데(LW)-포르날스(RW)를 활용한 지공 전개를 구사한다. 직전 셀타 비고전(2-2 무)에서는 세트피스로 승점 1점을 확보했다. 로 셀소(AMC)의 복귀로 호키(FW)의 침투가 더욱 위협적으로 보일 전망이다. 수비 라인은 요렌테(DF)의 부상에도 나탕(DC)-바르트라(DC) 조합으로 안정감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다만, 3선의 핵심 자원들이 부상으로 이탈한 상황에서 알티미라(DM)가 혼자 수비를 책임지며 발렌시아의 역습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베티스가 경기를 지배할 가능성이 크다. 발렌시아는 수비 불안과 단조로운 공격 패턴으로 인해 베티스의 조직적인 공격을 막아내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베티스 역시 3선의 부재로 인해 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있다. 베티스의 신승과 오버(2.5 기준)가 예상된다.